"기상예보·전기고장 신고도 소비자가 통화요금 부담"

파도를가르며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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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시 2017-10-30 16:59:53

민원신청 120이나 전기고장신고 123 등 공공기관의 특수번호 통화요금을 소비자가 부담해온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신경민(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공공기관 특수번호 사용 현황' 자료에 따르면 53개 번호 중 8개만 무료이고, 45개는 발신자 부담이었다.

생활민원서비스 120, 전기고장신고 123, 기상예보 안내 131, 소비자상담 1372, 금융정보조회 1369 등은
 생활밀착형 특수번호임에도 발신자 부담으로 나타났다. 
111(대공, 국제범죄, 대테러 신고), 112(범죄신고), 113(간첩 신고), 119(화재신고) 등은 무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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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에 전화하는 거에
통신요금을 발신자가 부담해야 된다니 아이러니 하다고 생각됩니다.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01&aid=0009644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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